본문 바로가기

mot, hai, ba, Vietnam!

mot, hai, ba, Vietnam! (세계 최고의 곱창)


한국에서도 곱창을 그리 꺼리는 편은 아니였지만
베트남의 곱창은 (여태까지 먹어 본 곱창 기준으로) 세계쵝5!!!


가이드북에도 나오지 않는 이곳은 정말 로칼 비엣나미들의 도움 없이는 올 수 없는 곳이다.
밤에만 영업하는 듯 보이며 (후에 낮에 찾으러 갔을 때는 찾을 수 없었다.)
우리나라 개념으로 포장마차라고 생각하면 좋을 듯 하다.

길바닥에 앉아서 쪼그리고 숯불에 구워온 곱창을 전통술(소주개념?)과 함께 먹고 마신다는 것이
혹자에게는 비위생적이라고 여겨질지 모르겠지만,

여행이 무엇인가! 그 사회와 문화에 나 자신을 흠뻑 적셨다 돌아오는 것이 아니던가.

그리하여 나는 베트남 현지 봉사자들과 곱창을 위해 스쿠터에 올랐다.



대략 선술집 혹은 포장마차. 그쳐잉?


에피타이저로 나오는 풀인데,
이걸 저 빨간 양념에 찍어 먹는다
근데 뭐 생각보다 먹을 만하다. 이렇게 말하면 안되나염?

강추^*^
ㅋㅋㅋㅋㅋㅋㅋ

걍 먹어는 보세여




함께 온 베트남계 어메리칸걸 캐런과 현지남1 , 귀여운 하노이 대학 수재소녀 래빗





이것이 바로 킹왕짱 울트라캡숑 세계 최고의 곱창!!!!!!!!!!!!!!!!!!!!!!!


가격도 몹시 저렴하여 성인 남자가 두루 섞인 10인 가량의 테이블에서
3만원이 안나왔던 것으로 기억난다. 한국돈 삼만원말이다.


위치는 동쑤안 시장 쪽인데 가물가물해서 눈물이 날 지경 ㅜㅜ
김씬이 리틀하노이를 위해 베트남에 다시 가겠다고 한다면
나는 곱창을 위해 다시가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